본문 바로가기

안성시 부동산 뉴스

[문재인정부 5년]세종시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서울~세종 고속도로 조기 개통

[문재인정부 5]세종시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서울~세종 고속도로 조기 개통

 

 입력 2017.07.19. 14:00

 

국정기획위, '국정운영 5개년 계획' 국가 균형발전 발표

서울~세종 고속도로 재정사업 추진 검토.. 완공시기 앞당겨

혁신도시·산업도시·세종시·새만금 등 지역 성장거점 육성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명실상부한 행정종심 복합도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이 추가로 이전하고, 서울~세종 고속도로의 조기 개통이 추진된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 19일 전 지역이 고르게 잘사는 국가균형발전의 내용을 담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라 국회 분원 설치와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이전 문제 등 지난 정부에서 지연됐던 중앙행정기관 이전 사업이 다시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현재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국토교통부가 재정사업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지난 7일 기자간담회에서 민자사업으로 계획했던 서울세종 고속도로를 한국도로공사에 맡겨 재정사업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는 서울안성(71)과 안성세종(66) 등 크게 2구간으로 나눠 착공한다. 당초 서울안성 구간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우선 착수하고 나중에 민자사업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었다. 안성세종 구간은 처음부터 민자사업으로 진행하기로 하고 지난달 한국개발연구원(KDI) 민자 적격성 조사를 마친 상태다.

 

서울~세종 고속도로 전 구간의 건설사업이 재정사업으로 전환되면 통행료가 30% 저렴해지며, 민자협상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완공 시기를 당초 2025년에서 2022년으로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서는 혁신도시·산업단지·세종시·새만금 등 지역 성장거점 중심으로 혁신 클러스터를 활성화하고 혁신 생태계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명칭을 복원하고 위상 강화를 통해 강력한 균형발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자율·책임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속도감 있는 새만금 사업 추진을 위해 공공 주도로 매립, 국제공항·신항만 등 물류교통망을 조기 구축하기로 했다. 국정기획위는 강력한 국가균형발전 체계 확립으로 지역 자율성 및 균형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면서 혁신도시를 지역 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고 산업단지를 활력 넘치는 혁신공간으로 전환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철 

 

서울세종고속도로가 조기개통을 하게 됨에 따라서 서울까지 25분 세종시까지 20분

최고의 명품전원주택지 이지빌리지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습니다.


안성맞춤IC, 세종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3분거리에 있는 명품전원주택단지 이지빌리지입니다. 이곳은 안성맞춤빌리지가 1,2,3단지 개발 분양을 완료하였으며, 주변으로 전원주택단지가 속속 들어오고 있는 최고의 전원주택지입니다.


현재 분양가 3.3㎡당 90만원,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시 3.3㎡당 300만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내 6분거리

전세대 남향 배치

단지내 공동가스배관 설치

10만원 가족공원 안성맞춤랜드가 도보로 3분

2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지역 중견 건설업체가 시행

실내수영장 3분거리

시립보개도서관 3분 거리

안성종합버스터미널 4분 거리

22만평 보개물류단지 2분 거리

금광호수가 6분 거리

완만한 경사


이쯤되면 대박이 눈에 그려지지 않습니까?


힐링전원주택단지 이지빌리지로 오세요.


문의 : 안성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 031-677-8589

       010-5875-8949


안성전원주택이나 안성전원주택지는 안성부동산에대 분양을 대행하고 있는 이지빌리지에서 재산가치 증식과 웰빙 전원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