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성시 부동산 뉴스

서울-세종 고속도로, 보개-금광-서운면 노선 사실상 확정? 정부 재정사업 구간 동부권 노선 전제로 실시설계 진행 중

대안2로 표시되어 있는 구간이 당초 정부가 계획했던 안이다. 최근 정부가 재정사업으로 추진하는 1단계 성남-안성 구간에 대한 실시설계가 당초안인 대안2를 전제로 진행되고 있다. 성남-보개-금광-서운 방향에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와 만나는 곳까지로 정하고 1단계가 실시설계가 들어가 2단계인 안성-세종간 공사는 1단계공사에서 이어서 하게돼 서울-세종간 고속도로는 동부권을 지나는 안으로 사실상 확정된 셈이다.

 

 

[단독] 서울-세종고속도로가 안성의 동부권인 보개-금광-서운면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안성을 중심으로 정부 예산으로 한국도로공사가 추진하는 재정사업 구간(성남-안성)과 민간예산으로 하는 민간사업구간(안성-세종)으로 나뉘어 추진되고 있다.

 

그러나 먼저 추진되는 재정사업 구간이 안성 동부권으로 사실상 결정된 상태로 실시설계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서울-세종고속도로 안성 구간에 대해서는 7월경 공람공고를 한 후 공람공고기간인 8월중으로 구체적인 노선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서울-세종 고속도로 재정사업구간의 실시설계가 진행되고 있는 안성 동쪽노선(보개-금광-서운)이 서운면 남쪽을 통과하는 평택-제천 고속도로와 만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재정사업 구간인 성남-안성노선이 먼저 실시설계를 마치고 공사에 들어감에 따라 이후 진행되는 민자사업 구간 노선은 재정사업 구간과 이어져 진행돼야 하기 때문에 안성구간 노선은 사실상 동부권으로 확정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안성을 기점으로 재정사업과 민자사업 구간으로 나뉘는데, 재정사업 구간이 먼저 시행되기 때문에 재정사업 구간이 우선이다. 재정사업구간인 성남-안성 구간은 최초 기본조사 당시 노선인 안성의 안성 동쪽노선(보개-금광-서운)을 기준으로 실시설계를 하고 있다. 성남에서 출발해 안성을 통과하는 평택-제천 고속도로와 만나는 지점까지이다.”면서 “성남-안성 간 재정사업 구간의 실시설계는 내년 7월까지 실시된다. 안성구간의 실시설계 노선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을 위해 올해 7월 주민공람공고를 실시하고, 공람공고 기간인 8월중으로 주민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4월 28일 중앙도서관에서 실시된 민자 사업구간 설명회에서는 현재 대략노선에 대한 확정단계로 대덕면을 지나는 서쪽 노선(대덕면-미양면)이 1안, 보개면을 지나는 동쪽 노선을 2안(보개-금광-서운)으로 설명한 바 있다.

 

민자사업 구간인 안성-세종 구간은 민자사업자 선정과 노선을 확정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에 대략적인 노선을 결정하고, 2018년 하반기에는 실시설계가 실시돼 구체적이고 정확한 노선을 확정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한국도로공사가 추진하는 재정사업 구간인 성남-안성 구간은 동부권을 중심으로 구체적이고 정확한 노선 확정을 위한 실시설계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가 기존에 안성시민들에게 알려졌던 보개면을 지나는 동쪽 노선(보개-금광-서운)을 기준으로 실시설계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서울-세종고속도로 사업과 관련해 재정사업과 민자사업이 일관성 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는 대목이다.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총 연장 129.1㎞(안성시 구간 26.9㎞)이며, 성남-안성 구간은 2016년에 착공해 2022년 개통할 예정이며, 안성-세종 구간은 2020년에 착공해 2025년 개통할 예정이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news660@naver.com)

---------------------------------------------------------------------------------

 

서울세종고속도로 동안성IC 2분거리에 있는

대단위 전원주택 타운 안성맞춤빌리지

명품빌리지

 

안성 전원주택지, 사찰터, 절터 임야 16,50평 매매가 14억8,500만원

 

현장 분양사무소 주소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내방리 111

 

안성맞춤빌리지는 잘정돈된 쾌적하고 주변에 체육관(실내수영장), 10만평 가족공원, 도서관, 종합버스터미널을 고루 갖춘 명품 전원주택단지입니다.

 

1단지 50세대는 절찬리에 분양을 마쳤으며, 2단지 30도 80%의 분양으로 택지 분양을 마감하였으며, 3단지 40도 절찬리에 분양중입니다. 1,2,3단지 총 120세대이며, 주변으로 계속 전원주택단지가 조성되어서 300세대 이상의 대규모 전원주택 타운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단지내 6미터 도로, 전기, 케이블 지중매설, 완만한 경사도, 전세대 남향 배치,

도시가스 추진중.....................장점이 너무 많습니다.

 

도로 시멘트 포장 및 상수도 매설 등토목공사가 거의 다 끝났습니다.

현재 8개 전원주택부지로 조성이 되어있으나 전체로 절터나 암자, 사찰부지로 활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멀리 사방에서 다 올려다 보이는 지역이어서 광고효과가 아주 좋으며,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하는 방문객이나, 38번 국도 통행차량에서 모두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전망 좋은 전원주택지, 남향, 배산임수형,

안성시내 5분

안성종합버스터미널 3분

시립보개도서관 2분

국민체육센터(종합운동장, 실내수영장, 축구장, 야구장, 정구장 등) 3분

10만평 가족공원 안성맞춤랜드(남사당공연장, 천문대, 사계절썰매장, 오토캠핑장, 호수공원, 공예체험과 등) 2분

서울세종고속도로 동안성IC 2분 거리

도시가스 추진중

 

앞으로 이지역은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되면 3.3㎡당 200만원을 넘어갈 것입니다.

서울세종고속도로는 왕복 6차로 스마트하이웨이로서 시속 120km~150Km로 안성에서 서울 강동까지 25분, 안성에서 세종시까지 25분에 주파할 수 있게됩니다.


말그대로 접근성이 아주 좋아지고 서울생활권이 됨으로서 앞으로 상당한 프리미엄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분양대행 : 안성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 010-5875-8949

분양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내방리 111 (싼마트 옆)


시내가 가깝고 주변에 편의시설이 두루 갖춰져있으며, 투자가치와 환금성,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전원주택지이자 절터, 암자터, 사찰부지입니다. 현재 3.3㎡당 90만원에 사두시면, 5년후에 200만원 이상 갈 수 있는 엄청난 가치의 전원주택지에서 멋진 전원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세종고속도로, #안성전원주택, #안성전원주택지, #안성전원주택단지, #안성부동산 #투자유망지 #절터, #사찰부지,